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0-13 01:08:25
기사수정
 
대구 동구보건소에서는 지역보건단체와 협력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한의약적 전문정보제공과 다양한 한방프로그램 체험으로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주민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방주민건강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번행사는 9월11(금), 12일(토) 양일간 오후 4시부터 저녁10시까지 신서동 신서근린공원에서 한방진료, 사상체질검사, 중풍조기진단 및 어린이성장판검사 등 18개 건강체험관을 운영하였고, 각 부스별로 손 소독제와 손 소독기를 비치하였다 특히, 신종인플루엔자 상담 전담부스를 설치하여 예방법, 주의사항 등 보건교육도 실시했다.

행사 후 주민 만족도를 조사로 시기, 시간 및 장소의 적절성에서는 만족한다는 긍정적인 응답이 86.9%로 나왔고, 체험관의 내용 만족도는 88.4%가 긍정적으로 나왔다. 추후 행사의 지속적인 개최 필요성으로 96.8%가 지속적인 개최실시를 요구하였으며 만족도 조사결과 대다수 응답자가 긍정적인 응답을 하였고, 소수의견으로 행사의 미흡한 면을 지적하였다.

태성도 동구 보건소 보건과장은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료소비 요구에 대응하고, 지역주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는 만족하는 부분은 더 지속 발전시키고, 향후 불만족 요인 및 미흡한점은 주민의견 수렴 등 다양한 개선방안을 통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94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