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0-07 00:48:48
기사수정
동해시드림스타트센터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초등학생 건강검진과 독감예방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소득으로 인한 열약한 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도의 저하로 쉽게 질병에 노출되어 있으며 검진 및 진료를 받기 힘든 아동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지역 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건강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건강검진은 의료법인 동해동인의료재단과 지난 8월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드림스타트 대상 초등학생 115명을 대상으로 9월, 10월중에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검사항목은 기본검사 외 정밀검사를 포함하여 총 37개 항목으로 구체화 된 신체발달사항을 파악, 검진 결과에 따라 이상 소견이 발견된 아동에 대해 2차 검진 및 치료비를 지원하며, 3차 전문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전문 의료 기관 연계하여 치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그 외 아동의 필요에 따라 치아홈메우기, 안경지원, 영양제 지원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독감예방 무료접종은 드림스타트 대상 6~24개월 미만 아동인 154명에 대해 실시하며, 보건복지부에서 협약을 통하여 베르나바이오텍코리아(주)에서 백신을 무료료 제공하고, 동해시드림스타트센터와 대한소아청소년개원의사회 소아청소년과 의원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하여 접종비를 무료지원하여 10월중에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동해시 드림스타트 센터에서는 건강검진과 독감예방접종을 통하여 심각한 장애나 질병으로의 발전을 사전에 차단하고 적기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증진과 최적의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92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