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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시 브랜드컨설팅 지원사업 최종보고회 실시 - 시의 브랜드 경영 역량을 집중하는 것이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가 될 것
  • 기사등록 2009-10-06 22:3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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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지 식재산센터가 안동시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브랜드컨설팅 지원사업 최종보고회가 10월 6일 오후 2시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 컨설팅 용역수행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는 용역수행 기간 동안 소비자 조사, 지역브랜드와 관련된 주요 경쟁력 요소에 대한 진단 결과 등을 바탕으로 브랜드 포트폴리오 설계를 통해, 안동시가 보유한 17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중 안동사과, 안동한우, 안동산약(마), 안동간고등어 등을 전략적으로 육성할 단일품목 브랜드로 선정하였다.

또한, 소비자 인지도 및 경쟁력 등이 낮게 평가된 여타 농 특산물에 대해서는 안동시의 정체성을 반영한 새로운 대표 공동브랜드를 개발하여 다품목에 사용함으로써 시의 브랜드 경영 역량을 집중하는 것이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브랜드 이미지 및 마케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작목반이나 개인 등이 보유한 경쟁력이 취약한 개별브랜드를 선별적으로 공동브랜드로 흡수 유도하는 등 브랜드 관리방향도 제시하였으며,

이 외에도 시가 보유한 상표들의 권리화 세부 운영 방안과 시의 심볼, 시지정특산품 상표, 주요 공동브랜드 등의 디자인 요소 경쟁력 평가와 향후 개선 방향 등에 대해서도 보고했다.

이에 안동시는 이번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주요 농특산물의 브랜드 자산을 육성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안동지식재산센터에서는 이번 브랜드 컨설팅 지원사업 결과를 바탕으로 지자체와의 매칭을 통해 해당 지자체의 브랜드 개발 및 관리,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권리화 지원사업 등과 같은 후속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기초지자체별로 난립된 브랜드를 체계화하고 장기적인 브랜드경영비전설계의 발판을 마련하여 중장기적으로 지역 지자체들이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명품브랜드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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