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9-22 02:48:44
기사수정
동해시는 지역주민들의 지식정보제공과 정서함양을 위해 5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조성된 무릉작은도서관을 오는 25일 오전 10시 개관한다.

삼화동 무릉복지회관내 3층에 총1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169㎡규모에 문화사랑방, 유아ㆍ어린이 열람공간, 일반열람공간, 자료공간 등으로 꾸며졌으며, 4,000여권의 도서를 확보해 쉽게 편리하게 독서공간을 접할 수 있게 됐다.

무릉작은도서관은 시립도서관과 연계되는 분관형으로 운영되며 자료이용, 독서지도, 문화 프로그램운영 등을 통해 지역공동체 문화를 형성하는 마을의 문화사랑방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유아ㆍ어린이 열람공간은 어린이들이 친밀감을 가질 수 있는 온돌바닥 형태로 아늑하게 꾸며진 책 놀이터 공간으로 마련함으로써 작지만 알찬 도서관으로 주민들에게 다가가게 된다. 무릉작은도서관의 운영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이고, 매주 금요일에 휴관하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정상 운영된다.

앞으로도 시에서는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1년 까지 연차적으로 작은도서관을 조성함으로써 지역간의 지식정보와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주민들의 교육학습 공간으로 확대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전망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86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