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9-18 01:49:39
기사수정
성소병원이 개원 100주년을 기념해 9월 17일 오후 2시부터 안동교회 내 영곡아트홀에서 ‘100세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관절이 불편하십니까? 들어봅시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시민 건강강좌에는 경북 북부지역민들이 흔하게 앓고 있는 각종 관절질환에 대한 내용이 주된 주제였다.
 
이번 건강강좌에는 성소병원 이성호 과장(정형외과)이 ‘인공관절에 대하여’를 주제로 시민들에게 관절부문의 다양한 수술 사례에 대해 지역민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전망이다. 이성호 과장은 성소병원의 정형외과장과 관절내시경 인공관절센터 소장으로 진료하고 있으며 순천향대학병원의 정형외과 외래교수를 겸하고 있다.

또한 대구가톨릭대학병원 류마티스내과장이자 류마티스센터장인 최정윤 교수는 ‘관절염이란?’을 주제로 강연한다. 최 교수는 대구가톨릭대학병원 연구부학장으로 대한류마티스학회 홍보이사를 맡고 있으며 2002년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주립대학을 연수했다.

강연을 준비한 이성호 과장은 ‘우리지역은 전형적인 농촌지역으로 고된 농사일로 많은 분들이 각종 관절질환을 호소하고 있지만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해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보다 많은 지역민들이 건강한 관절을 유지해 100세 건강장수의 시대를 열어 가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안동교회가 100주년을 맞아 건립한 100주년 기념관 영곡아트홀을 오픈하고 처음 개최된 외부 행사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 관련 사진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85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