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화재, 디지털로 다시 태어나다 - ’한국정책방송(K-TV) 안동 콘텐츠박물관 우수 운영사례 방영!!
  • 기사등록 2009-09-16 13:19:00
기사수정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관장 김재교)이 한국정책방송(K-TV)의 업그레이드 코리아에 ‘문화재, 디지털로 다시 태어나다.’ 라는 주제로 우수 운영사례가 방영된다.
 
한국정책방송(K-TV)은 지난 9월 9일(수)에 국내 최초의 디지털 박물관 전시내용과 관람객 및 관장 인터뷰를 진행하여 본 박물관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이 프로그램은 관장 및 실무자 인터뷰를 통한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의 현황과 향후 비전을 조망해보고, 클릭 옛소리, 장판각과 목판체험, 하회탈춤 UCC, 4D 입체영상 고창전투 등 디지털 전시를 보여주면서 전통문화와 첨단 기술의 융합을 소개하는 한편, 관람객 인터뷰를 통해 박물관의 장점과 메리트 등을 살펴보는 내용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날 촬영된 내용은 9월 16일(수) 저녁 10:30 ~ 11:00에 ‘업그레이드 코리아’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방영된다.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은 국내 최초 디지털 박물관의 성공적인 건립․운영사례로서, 다수 지자체 및 기업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견학과 방문이 줄을 잇고 있으며, 이번 K-TV 방영을 통해서도 우수한 박물관 운영사례를 널리 전파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84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