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9-15 10:54:15
기사수정
우리고장의 삶의 예지와 숨결이 깃들어 있는 전통공예를 길이 전승․보존하기 위하여 지난해 12월 전통망뎅이가마 설치에 이어 효율적 활용과 관리를 위하여 안동시(시장 김휘동)는 전통망뎅이가마 체험관을 준공하였다.
 
체험관은 안동시 상아동 459번지 일원 안동공예문화전시관 소재 전통망뎅이가마 옆에 건축면적 100.8㎡의 1개동으로 증축되었으며 일반 건축물과 차별화하고 고풍스러움을 더하고자 원형지붕에 기와파편을 덧붙여 전통의 미를 살려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였다.
 
이번 전통망뎅이가마 체험관 설치로 전통망뎅이가마와 더불어 도예인들의 예술활동을 증진하고 자라나는 어린이․청소년들에게 교육의 장을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역민 및 관광객들에게 도예문화의 체험공간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전통망뎅이가마 체험관은 안동자연색문화체험관과 어우러져 있어 섬유문화를 알리는 역할도 병행하며 안동공예문화전시관과 연계하여 지역 공예품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어 공예분야 종합타운으로써 역할이 기대되며 안동댐 주변과 어우러진 또 하나의 볼거리 제공과 안동 전통공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브랜드가치를 크게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83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