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9-03 13:48:33
기사수정
의성군보건소(소장 김정혜)는 관내 의성고등학교, 금성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9월 3일, 7일을 시작으로 4주간 담배의 해악 및 폐해에 대하여 정확한 지식을 전달하고 건강생활실천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청소년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2008년 청소년 흡연실태조사 자료에 의하면 남자고등학생 흡연율은󰡐07년 16.2%에서 󰡐08년 18.1%로 증가하였으며, 학년별로는 남자중학교 3학년 8.1%, 남자고등학교 1학년 15.9%로 학년이 올라갈수록 흡연율이 증가하는 등 청소년들의 흡연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흡연은 성장단계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더 큰 피해를 주고 이로 인한 신체적, 정신적, 인지행동에 지장을 초래하게 되며, 흡연 시작연령이 빠를수록 건강에 미치는 위해성이 크다는 점을 감안하여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4주간에 걸쳐 진행되는 청소년 이동금연클리닉에서는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악영향과 효과적인 금연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며 폐활량검사, 일산화탄소측정, 흡연해독실험, 시청각교육, 나의 금연경험나누기 토론 등을 실시 할 계획이다.

의성군보건소에서는 금연 홍보로 흡연의 위해성에 대한 패널, 폐 비교모형, 금연교육 기자재 및 홍보물 등을 전시하여 청소년들의 흡연에 대한 인식을 전환시키고 금연 환경을 유도하여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고자 한다. 또한 청소년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의 폐해를 줄이기 위해 청소년들에게 금연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7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