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저소득 독거노인에 주택화재보험증서 전달 - 전직원 뜻모아 모은 마일리지로 어려운 이웃 도와
  • 기사등록 2009-08-28 00:54:07
기사수정
 
경산소방서(서장 이태근)는 지난 8. 27(목) 오후 2시 경산·청도 관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50명을 선정해 주택화재보험을 가입,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화재 시 피해 독거노인의 주거 안정성 도모를 위한 것으로, 주택화재보험기간은 1년으로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최대 3,50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독거노인 보험증서 전달식과 함께, 세명병원 간호부장을 초청 노인건강관리에 대해 안내하고 혈압 및 당뇨체크 등 건강체크도 함께 실시했다.

한편 경산소방서는 전직원 및 의용소방대원들이 대형마트 영수증 모으기 운동을 전개, 적립된 마일리지로 지역의 불우이웃을 돕고 있다. 2008년도에도 적립된 마일리지로 44명의 독거노인에게 주택화재보험을 가입해 증서를 전달했고, 연말에는 불우이웃돕기 행사를 실천하고 있다.

이태근 경산소방서장은 “최근 2년간 주택 및 아파트에서의 화재발생율이 전체 화재발생건수 중 18.8%를 차지하고 있고, 이로인한 임인명피해가 7명으로 전체 인명피해의 48.3%를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소방서에서는 마일리지를 통해 사회적 소외계층인 독거노인, 장애우, 소년소녀가장 등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험가입혜택을 꾸준히 늘여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76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