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8-28 01:07:26
기사수정
경기도는 급격한 노인인구의 증가로 고령화 사회에 접어듬에 따라 노인들의 경제적 자립과 소외감 해소, 육체적․정신적 건강증진을 위한 2009노인일자리 경진대회를 오는 9월 4일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노인일자리 경진대회를 공동 주관하고 있는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 경기도 노인복지관협회, 한국시니어클럽 경기지회, 경기실버인력뱅크에서는 행사추진을 위한 유기적인 업무협조를 위해 행사추진T/F팀을 구성했다.
 
2009노인일자리 경진대회에서는 노인 기능경진대회, 노인일자리 생산품 전시 뿐만 아니라 도내 업체를 대상으로 구인업체를 발굴하여 노인 맞춤형 일자리를 통한 취업알선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도는 개막식을 통해 성공적인 노인일자리 사업추진을 위한 각오를 새롭게 하고 노인 취업알선 및 노인인력 파견용역사업 수행 등 민간분야 노인일자리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전국 최초로 도입하는 광역법인의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개막식에 이어 중기센터 1층 국제회의장에서 동화구연/인형극과 UCC경진대회, 시니어모델 선발대회, 재봉 기능경진대회가 열리고 전산교육장에서 컴퓨터활용능력 경진대회가 열려 도내 오르신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능을 유감없이 발휘하게 된다.

또한, 국제회의장 로비에서는 유용 미생물을 활용한 EM비누, 수의, 야콘식품, 집풀공예 등 16개 기관에서 출품한 21종의 노인일자리 생산품을 전시해 노인들의 실력을 뽐내게 된다. 이외에도 대회 참가 어르신들을 위해 건강검진코너를 마련하고 다채로운 문화체험 및 문화공연도 준비하고 있다.

경기도는 노인일자리 경진대회를 통하여 민간분야의 노인맞춤형 일자리사업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노인 우울증 자살 등 노인문제를 해결하고 노인이 행복하고 존경받는 경기도 만들기를 적극 추진하는 계기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76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