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무용창작극으로 피어나는 할미 사모바위 - 할미,사모바위의 유래를 바탕으로 의인화, 28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 기사등록 2009-08-26 15:31:44
기사수정
김천시 양천동의 할미바위와 사모바위에 얽힌 유래를 바탕으로 의인화하여 재구성한 해동전통춤연구회(회장 최동선)의 무용창작극 『할미춤』이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서 8월 28일 오후 7시 30분 춤사위로 피어난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무용가 최동선 선생은 “작품명 앞에 “金泉之舞“라 하여 문화예술적으로 김천시를 대표하는 하나의 상징이자 예술작품으로 거듭나길 바라며 내용에 얽매이기 보다는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통해 오늘을 비추어 보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표현하고자 하였다”고 소개했다.

또한, 창작 무용극 『할미춤』은 “현대에 와서 다른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천천히 발전하는 김천시의 액(厄)을 풀어내고, 정화시켜 미래의 발전을 기원하는 춤꾼의 애향심이 깊이 녹아있는 담긴 작품“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공연을 후원하는 김천시 관계자는 “ 우리 지역의 문화와 역사가 고스란히 배어있는 아름다운 춤사위의 세계에 흠뻑 빠져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예술작품으로 자리매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76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