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8-20 01:01:03
기사수정
 
대구시와 대구지방노동청 공동주최로 「2009 대구 여성일자리 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오는 9월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종합유통단지내 엑스코(EXCO)에서 개최하며 미취업여성 및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취업 창업 등 여성일자리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2009 대구 여성일자리 정보박람회’의 가장 큰 특징은 채용관련 취업정보는 물론 각종 창업 정보도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여성일자리와 관련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정보박람회 행사장은 △종합안내관 △취업관 △창업관 △취업․창업정보관 △커리어 컨설팅관 △세미나관 △홍보관 △부대행사관 등으로 구성된다.

‘종합안내관’은 박람회 행사 전반에 대한 안내와 책자 배부하고 ‘취업관’은 50여개의 참여기업과 구직자와의 실시간 현장면접이 이뤄지며 ‘창업관’은 프랜차이즈 업체 등 창업업체가 참여하여 창업상담을 실시한다.

‘취업창업정보관’은 국내외 여성유망 취업창업관련 정보제공과 함께 상담하며 각종 창업관련 지원제도를 안내한다.

‘커리어건설팅관’은 전문 커리어 컨설턴트가 해당 여성구직자의 연령, 학력, 경력사항 등을 고려하여 여성생애에 걸친 취업설계 및 상담 등 ‘일대일 맞춤 구직지원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참여 구직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세미나관’에서는 여성취업성공의 롤모델이 되는 유명강사의 세미나가 펼쳐지며, 새롭고 흥미로운 분야의 직업에 대해 꿈꾸는 여성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홍보관’에서는 여성기업제품관 운영, 예비 여성CEO관을 운영하며, ‘부대행사관’에서는 구인정보검색, 문서작성지원, 이력서사진무료촬영, 휴식공간 등이 지원되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이외에도 이미지메이킹, 지문인적성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그밖에 온라인 채용관, 채용알림게시판을 별도 운영하며, 육아여성을 위해 아이와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육아놀이방 운영과 휴게시설을 갖추고 편안한 마음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이 마련된다. 박람회 현장으로 직접 방문하면 이력서 제출, 면접 기회 등을 잡을 수 있다.

또한 9월 1일부터 9월 31일까지 온라인 채용박람회(http://woman.jobfestival.co.kr) 도 동시에 열리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73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