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이제는 경매도 유비쿼터스 전자시대!! - 서안동농협 전국유일의 고추 공판장 개설에 따른 첫 경매...
  • 기사등록 2009-08-18 01:14:47
기사수정
서안동농협(조합장 김문호)에서는 전국 유일의 상장식 전자경매 상설 고추 공판장을 개장하여 기존의 건고추 경매는 물론 앞으로 홍고추 및 풋고추를 동시에 경매함으로서 명실상부한 고추 유통(공판시스템)의 메카로서 농업인에게는 노동력과 비용을 점감하는 효과로 실익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에 이번에 개장되는 서안동농협 고추공판장은 안동고추유통센터내에 개장하여 중도매인 40여명으로 고추전용 경매를 실시할 계획을 가지는 가운데 그 첫 경매를 2009년 8월 17일 오전 11시에 개시했다.

이번 첫 경매는 김휘동 안동시장을 비롯해 박원호, 김백현 안동시의원과 농수산 관계자, 고추 농가, 중도매인 등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사장의 인사말, 전자경매의 시연, 건고추 선물 증정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식이 끝나고 본격적인 경매가 시작 되었다.

서안동농협 농산물 공판장의 규모는 부지면적 25,861㎡ 건물연면적 : 11,808㎡ 총사업비 : 14,009백만원(부지 4,209 건물 9,800 )이 소요된 국내 유일의 고추 공판장으로 금년도 고추유통 목표는 약 100억원이며 장기적으로는 야심차게 1,000억원 이상을 목표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된다.

안동시는 전국 1위의 고추생산지이며 전국 최대의 고추 집산 및 분산의 거점지이며 국내 고추 유통시장의 중심지로서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안동시 풍산읍 노리에 안동고추유통센터를 건립하고 기존에 운영되어 온 안동농협 공판장을 폐장, 국내 최대 현대화 시설의 서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고추)을 개설하여 고추생산 농가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도록 했다.


- 관련 사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72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