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8-14 01:44:45
기사수정
대구 서구 내당4동 주민센터는 제64주년 광복절을 맞아 관내 아파트 11개소와 주택 등 전 지역에 4천개의 태극기를 보급해 전 가정 태극기 게양 운동을 펼친다.
 
이 운동은 내당4동 주민센터의 특색사업으로 3.1절, 광복절 등 국경일에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갖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했다.

내당4동 주민센터는 지난 3.1절에 관내 3개의 아파트 단지를 시범으로 전 가정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쳐 반응이 좋아서 이번에는 11개의 전 아파트와 일반 가정에도 확대하여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치게 됐다.

태극기의 공급은 아파트에는 관리사무소의 협조로 국기꽂이 설치와 태극기를 보급했으며 일반 주택 단지에는 수요 조사를 통해 국기를 보급했다. 그 외 주요 간선도로변이나 상가에는 바르게살기, 새마을 등 각급 사회단체 자원봉사자의 도움으로 국기를 게양했다.

최영관 내당4동장은 국경일에 국기 게양과 나라사랑에 대한 무관심한 현실이 안타까워 이 운동을 시작하게 됐는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새마을, 바르게살기 등 각급 단체 자발적인 참여가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왔다며 태극기의 보급 운동이 다른 지역의 아파트 및 주택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71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