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방공무원 표준체중 유지 확산운동 큰 효과 - 한 달 동안 꾸준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 평균 412g 감량
  • 기사등록 2009-08-13 02:12:43
기사수정
지난 6월부터 대구소방본부(본부장 김국래)에서 시행하고 있는『소방공무원 표준체중 유지 확산운동』이 체중감량 대상자 105명이 평균 412g을 줄여 효율적으로 적정체중 감량에 성공하였다는 긍정적인 분석결과를 내놓았다.
 
이 운동을 통해 체중감량자의 88명(54%)이 헬스 등 운동을 통해서 체중을 감량하였고, 25명(16%)은 음식량 조절 등 식이요법으로, 5명(3%)은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전체 대상자의 161명의 65%인 105명이 체중감량에 성공을 거둠에 따라 표준체중 유지확산 운동이 거부감 없이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고 있음을 입증하는 결과라고 이 보고서는 분석하고 있다.

그러나, 체중에 변동이 없는 사람 48명(30%)과 체중이 불어난 사람 8명(5%)에 대해서는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개인의 건강과 현장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는 이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권유하고 있으며, 아울러 한달에 2㎏이상의 무리한 감량은 건강에 매우 위험한 상황을 유발할 수 있음을 경고하고 있다.

평소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의 최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소방공무원은 강인한 체력을 위해 표준체중관리가 그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해온 김국래 소방본부장은 기간 중 체중이 늘어난 직원과 면담을 갖는 자리에서 본인이 실천하고 있는 저녁 식사량 줄이기와 달리기운동 병행사례를 소개하면서 조급함과 부담을 갖지 말고 꾸준하게 노력하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 이라고 분발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71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