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7-16 12:11:50
기사수정
비만은 고혈압이나 당뇨병과 같이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으로 다양한 만성퇴행성질환들을 유발시키는 주요 원인이며 그로인한 사망률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하나의 질환으로 인식하고 치료할 필요가 있다.
 
이에 안동시보건소에서는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경도, 중등도 비만인 성인 여성 25명을 대상으로 식생활과 신체활동 습관을 변화시키고, 정상체중을 유지하도록 도와주고자 『뱃살체크!!비만탈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기가 2009. 7. 6 ~ 9. 25(12주)까지 진행중이며, 매주 3회 참석하여 월․금요일에는 시민운동장과 댄스학원에서 스트레칭, 탁구, 챠밍댄스를, 수요일에는 보건소에서 건강한 몸 가꾸기를 위한 식단을 짤 수 있도록 영양교육을 실시하며, 또한 비만침을 시술하여 마음의 안정을 얻도록 도와주고 있다. 기 실시하여 호응이 좋았던 제1기 회원들은 자조모임을 결성하여 지속적으로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속적인 보건교육과 운동으로 건강에 대한 지식을 높이고 건강체력을 향상하여, 비만으로 자신감이 결여된 분들이 정신적 위축 등에서 벗어나,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고와 자신감을 회복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올해는 3기까지 계획중이며 희망하거나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건소3층 영양상담실에서 체성분검사 후 신청을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59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