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TV,천년도읍지 건설은 여성이 그린(Green)안동으로.. - 제14회 여성주간기념식 및 행복 여성한마음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09-07-13 16:30:39
기사수정

안동시 여성단체발전협의회(회장 이유순)는 13일 오후 2시 안동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여성주간기념식 및 행복 여성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매화회(회장 김현옥) 회원들이 손수염색한 천연염색 작품으로 제작한 전통한복을 선보였으며, 전통예절의 고장 안동에 걸맞는 안동규수다운 맵시로 절하는 예법에 대해 시연했을 뿐만 아니라 새마을한마음 합창단에서는 김송씨의 반주와 신동철씨의 지휘로 '오늘 같은밤', '하늘빛 너울향기', '소양강처녀'등의 축가를 불렀다.

1부행사에서는 여성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속가능 성장 동력으로서 여성의 경제활동 가치를 확인하는 자리와 녹색성장 시대를 함께 하기 위한 여성의 역할과 활동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이라는 주제 아래 '여성이 그린 세상, 희망 안동 Let's Together!', '천년도읍지 건설은 여성이 그린(Green)안동으로' 라는 슬로건으로 녹색성장실천운동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녹색성장 영상물상영과 실천 결의문 낭독, 퍼포먼스를 실시했다.

2부행사에서는 행복 여성 한마음대회로 MC 이경민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껏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가위, 바위, 보 게임과 장기자랑으로 무대게임과 단체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화합한마당으로 펼쳐졌다.

부대행사로는 여성단체에서 준비한 꽃꽂이 전시 및 수묵화 작품으로 부채와 다양한 작품과 천연염색작품 전시 등으로 여성의 솜씨자랑과 , 다도예절 시연 및 시음등이 펼쳐졌다.

이번 '제14회 여성주간기념식 및 행복 여성한마음대회'를 계기로 천년도읍지 건설은 쾌적하고 지속가능한 인간중심의 녹색도시조성을 위하여 여성들이 녹색문화 탄소 저감형 생활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에 앞장설 것이다.

이에 참석자 전원이 녹색문화 탄소 저감형 생활문화 확산을 위한 상징적 의미로 참석자 전원이 목에 녹색 목 타월을 두르고 나와 이색적인 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한편 참석한 여성단체 회장단단 중 한국통일여성협의회안동시지회 임옥자 회장은 "21세기는 남성들과 여성들이 균형있게 손과 발을 맞추어 모두가 잘 사는 복지선진 국가를 만들어야 한다고 역설하고 안동시가 추진하는 녹색 저탄소 생태환경도시를 만들기 위해 여성들의 힘 또한 배제 되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발전을 위하여 여성들의 사회참여 활동이 두드러지게 나타날 것으로 기대되며 이를 통하여 여성권익증진과 능력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관련 사진 -
 
 
 
 
 
 
 
 
 
 
 
 
-본 기사와 관련된 동영상 서비스는 현재 편집중에 있으므로 빠른 시간 내에 출판하여 독자 제위들께 색다른 정보와 흥미를 서비스 할 것입니다. - 편집자 주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57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