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부소방서, 폭염장비 일제점검 실시 - 폭염장비 점검으로 열손상 환자에게 양질의 구급서비스 제공 -
  • 기사등록 2009-07-10 15:13:16
기사수정
서부소방서(서장 최상복)는 7. 7(화) ~ 7. 9(목) 3일간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급속한 기온 상승 등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예상되는 바, 여름철 폭염에 대비하여 구급대에서 보유하고 있는 폭염장비 일제점검을 실시하였다.
 
폭염장비는 여름철 흔히 발생하는 일사병 및 열사병 등의 열손상 환자에게 사용하는 장비로서 각 구급대마다 7종 40여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점검결과 노후 물품 및 부족 물품을 신속히 교체 · 보충하여 여름철 폭염환자 발생에 적극 대비하도록 하였다.

한편 서부소방서 구급대는 작년 한해 폭염으로 인한 탈진 등으로 14건의 사고가 발생하여 20명의 환자를 이송하였으며,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특히 이번 일제점검에서는 정맥주사 실습용 마네킨을 준비하여 정맥내 수액공급 등 열손상 환자 응급처치 교육을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또한 서부소방서에서는 7월부터 9월까지 2개월간 폭염주의보 발령시 폭염특수구급대를 운영하여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세대를 순회 방문하여 기초건강체크 등 폭염주의보 발령시 야외활동을 자제하여 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56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