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7-10 00:47:31
기사수정
동해시는 지난 5월 28일 강원도체육회 이사회에서 내년 6월에 열리는 제45회 강원도민체육대회 개최지로 확정됐다.

금년 9월 4일부터 9월 6일까지 3일간 동해시에서 열리는 강원도민생활체전을 비롯하여 2010년 6월 강원도장애인체전과 2011년 강원소년체전 등 강원 4대 체전을 모두 개최하게 되어 스포츠 산업의 중흥기를 맞고 있다.

시는 300만 강원도민의 스포츠 대제전인 제45회 강원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범도민의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간결하면서도 감명을 줄 수 있는 앰블럼을 비롯한 마스코트, 포스터, 케치프레이즈, 표어 등 5개 부문의 대회 상징물을 오는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1개월간 전국 공모한다.

공모 내용은 제45회 강원도민체육대회의 의미와 이상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강원도민의 화합과 단결, 동해시민에게 비전을 제시하는 내용이며 동해시 도시브랜드와 강한 체육도시 실현, 환동해 국제 도시로 비상하는 글로벌 도시의 이미지 내포와 강원도 2018 동계올림픽 유치에 대한 도민의 결집된 의지, 그리고, 화합, 도전, 희망 체전의 대회 목표를 함축하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전국민의 관심과 범 도민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앰블럼과 마스코트, 포스터는 전국을 대상으로, 케치프레이즈와 표어는 강원도민으로 제한하여 공모하며, 많은 사람의 참여를 위해 직접 방문과 우편접수 그리고 인터넷 등을 활용하여 접수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45회 강원도민체육대회의 상징물은 작품 접수 마감이후 선정 심사위원회를 거처 공정하게 선정하며, 8월 중에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된 작품은 강원도민체전 홍보물을 비롯 대회 상징물 설치, 안내 표지판 제작, 현수막 등 각종 홍보에 활용하고, 도시브랜드와 관광지 홍보 등과 연계하여 동해시를 전국에 알리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55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