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TV,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및 세계총회 학술대회 설명회 개최! - 태국의 수도 방콕에서 개최되는 세계탈문화예술연맹(IMACO)세계총회 학술대…
  • 기사등록 2009-07-06 23:55:06
기사수정

안동시는 오는 9월25일부터 10월4일까지 열흘동안 개최되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09'와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태국의 수도 방콕에서 열리는 '세계탈문화예술연맹(IMACO)세계총회 학술대회'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설명회를 6일 오후 7시 30분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김휘동 안동시장을 비롯해 안동축제관광조직위 관계자, 문화단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이날 설명회에서 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 전창준 집행위원장의 2009안동탈춤페스티벌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축제의 세부적인 추진현황과 시민들에게 축제에 대한 참여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 등 이번 축제의 주제를 '꿈의 세계, 탈춤 세상'으로 정하고 슬로건을 '하나의 세계, 신명을 탈춤'으로 선정했습니다.

특히, 축제복장 또한 자유로운 의상과 탈과 어울리는 의상을 입도록 유도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축제조직위원회는 의상을 대여할 수 있는 부스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아울러 올해 11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세계탈문화예술연맹(IMACO) 세계총회에 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설명도 덫붙였습니다.

또한, 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 권두현 사무처장의 세계탈문화예술연맹 활동 및 성과보고 등 향후 활동계획과 세계탈문화예술연맹(IMACO)세계총회 및 학술대회 행사 일정, 세계 탈문화 콘텐츠 확보, 세계 탈 박물관 건립, 도시간 문화교류 협약식 등을 설명했습니다.

한편, 세계탈문화예술연맹은 지난 2006년 안동에서 창립되어 현재 40개국 96개 단체와 개인이 회원국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김휘동 안동시장이 세계탈문화예술연맹 의장을 맡고 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5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산중고MTB
지방방송총국모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