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병 사기진작과 민․관․군 협력의 場 마련 - 안양호 행정1부지사, 육군 17사단과 해군 2함대사령부 연이어 방문
  • 기사등록 2009-07-07 14:05:52
기사수정
경기도는 지난 6월 30일과 7월 2일 각각 육군 17사단과 해군 2함대를 방문, 위문공연행사를 개최했다.
 
최근 남북관계 경색에 따라 전군이 대북태세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는 군 장병과 가족들을 위한 위문공연을 통해 국군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민․관․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공연은 경기도립무용단과 비보이 공연, 장병 장기자랑 등의 식전행사와 다비치, 채연, 코요태, IU, 언터쳐블, 아웃사이더 등 유명 인기가수들이 대거 출연한 특집 공개방송이 다채롭게 펼쳐져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안양호 행정1부지사를 비롯해 유지훈, 이음재, 이주상 도의원과 도 안보정책자문단, 이지헌 부천부시장, 강래천 평택부시장, 경기방송 우제찬 사장 등이 참석해 장병들을 격려했다.
 
경기도는 매년 군경 위문공연 행사를 통해 국토방위와 대민지원활동에 노고가 많은 도내 주요 군부대 및 전․의경들을 격려해왔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 위문공연은 그동안 피로에 지친 많은 장병들에게 큰 위로가 되어왔으며, 올 하반기에도 공군작전사령부와 경기지방경찰청에서 두 차례의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며, 열광하며 좋아하는 장병들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좀 더 내실있고 즐거운 공연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육군 17사단 위문공연은 오는 11일 저녁 6시, 해군 2함대는 18일 저녁 6시 각각 YTN Star채널을 통해 전국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53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