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7-06 12:04:41
기사수정
제41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전국남여중고등학교테니스대회가 오는 7월6일(월)부터 7월12일(일)까지 7일간 안동시민테니스장 및 안동대학교테니스장에서 개최된다.
 
한국중고테니스연맹(회장 양갑석)이 주최하고 안동시테니스협회(회장 김윤철)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43개팀(남고 18팀, 여고 8팀, 남중 9팀, 여중 8팀) 선수󰋯임원 400여명이 참가하여 저마다 학교와 고장의 명예를 걸고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한다.

대회참가 자격은 한국중고테니스연맹에 선수등록을 필한 남․여 중․고등학교 선수이며 경기종목은 남․여 중․고등부별로 단체전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진다. 각 경기는 5단 2복식으로 실시되고 전 경기를 3세트 매치로 하며 매 세트 타이브레이크 방식을 적용한다.


금번대회는 한국주니어테니스의 발전과 테니스 꿈나무 발굴을 위해 개최되는 대회로 한국테니스의 미래를 이끌어 갈 훌륭한 선수가 많이 탄생되기를 기대 하고 있다.

우리 안동은 한국주니어테니스의 본고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많은 인재를 배출하였고 테니스 인프라가 가장 잘 갖추어진 도시로서 전국단위의 초․중․고등부 테니스대회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여 수차례 전국을 제패하였으며, 특히 금년 6월 서울 장충코트에서 개최된 제53회 장호배 전국주니어테니스대회에서 대회사상 처음으로 안동고등학교 임용규 선수가 4연패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룬바 있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역동적이고 활기찬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정스포츠도시 안동,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가치를 전국에 널리 알리는 한편 우수한 문화관광자원과 특산품, 2009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53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