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부모는 신뢰감, 교원는 자긍심 UP되는 연수회 실시 - 사이버 가정학습 학부모 연수, 교원능력개발 학부모 평가실시
  • 기사등록 2009-06-24 18:06:50
기사수정
상주시 청리초등학교(학교장:조희열)에서는 한 학기를 마무리하면서 6월 22일(월)에 알찬 학부모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틀에 박힌 학부모연수회가 아닌 본교 사이버 가정학습 개설 현황과 내용을 구체적으로 시연해보고, 무엇보다도 교원들의 능력개발을 학부모로부터 평가를 받는 뜻 깊은 기간을 가졌다.
 
사이버 가정학습이란 학교교육의 내실화와 사교육비 경감 및 농촌의 학생들에게 우수한 학습자료 서비스와 보충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나 자율적으로 자신의 수준에 맞추어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터넷 기반의 학습 서비스이다.

우리 청리초등학교와 같은 농촌의 소규모학교 학생들에게는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꼭 필요한 학부모 연수회였다.

또한, 우리학교는 교원능력개발평가 선도학교에 걸맞게 평가제 시행을 위한 기반확립 및 교육공동체와 연계․협력을 통한 효율적 정착을 도모하였다.

그 구체적인 예로 먼저 일주일에 한번 교원들의 수업공개를 통한 학습지도와 생활지도 평가, 교장, 교감에 대한 학교경영 평가, 학생에 의한 수업만족도 조사, 학부모에 의한 자녀의 학교생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평가를 통해 교원들의 능력개발 및 전문성을 신장하고 학교 교육의 질을 높여 『아동에겐 존경심을, 학부모에겐 신뢰감을, 교원에겐 자긍심을 심어주는 청리초등학교』가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47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