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6-15 22:09:13
기사수정
안동시에서는 6월15일부터 8월7일까지 ‘장마철’ 환경오염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감시를 실시한다.
 
이번 감시는 장마철에 대비, 각종 오염물질 배출업소의 사업장에 보관․방치하고 있는 폐기물이나 처리중인 폐수가 집중호우로 갑자기 불어나는 빗물과 함께 하천으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문제가 예상되는 폐수, 폐기물, 축산폐수 배출시설 등을 선정하여 특별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별감시는 장마기간을 전후하여 3단계로 나누어 추진되며, 장마가시작되기 전 단계에서는 오염피해예방에 중점을 두고 사전계도활동을 실시하고, 집중호우 단계에서는 순찰활동을 강화하여 위반사항을 중점적으로 감시 및 단속하며, 장마 후에는 배출시설 정상가동을 위한 기술지원 대책마련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는 한편, 위반사업장에 대해서는 행정처분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또한, 폭우 또는 하천 수위의 상승을 틈타 은밀하게 이루어지는 오염행위에 대하여 행정인력만으로는 철저한 감시에 한계가 있어 상황실을 설치․운영하여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고 있다.

신고접수는 환경신문고 국번없이 128, 환경보호과(840-6185), 시청 당직실(840-6222)로 환경오염행위에 대한 신고를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4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