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6-10 00:59:57
기사수정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줄넘기운동을 널리 보급하고 줄넘기를 통하여 학생 건강증진과 친구간 협동심을 길러주기 위해 초등학교 및 중학교를 대상으로 건강 줄넘기대회를 개최한다.
 
2009. 6. 10(수) 14:00~18:00까지 영주시 생활체육관에서 개최하는 이번 건강 줄넘기대회에는 10명 참가하는 긴줄넘기, 사제간줄넘기, 친구간줄넘기, 줄넘기왕 선발, 훌라후프 등 평소 어린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5가지 종목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줄넘기 보급과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시에서는 지금까지 건강줄넘기대회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나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 금년에는 중학교까지 확대 실시한다.

줄넘기 운동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놀이로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간단한 줄넘기 하나만 가지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운동이다.

또한 줄넘기 운동은 왕성한 성장기에 있는 학생들에게 성장판을 자극하여 키를 크게 하는 데에도 효과가 큰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최근 급속한 컴퓨터문화 보급으로 어린이들의 운동량이 많이 부족하며 햄, 소시지, 아이스크림 등 인스턴트식품 범람으로 학생들의 비만인구가 급속히 증가하여 소아당뇨, 비만 등 어린이 생활습관병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번 영주시의 제6회 학생 건강줄넘기 대회는 어린이들의 기초체력 향상의 발판마련은 물론 어린이 비만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평소 부족한 운동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크게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38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