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5-28 13:30:13
기사수정
안동시는 세계인의 날(5.20)을 맞이하여 오는 5월 30일(토) 11:00 낙동강변 탈춤공원주공연장에서 거주 외국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2009 안동 다문화 한마음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우리시 인구의 약 1% 정도가 되는 1,418명의 거주 외국인(외국인 유학생,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통하여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공동체 의식을 통한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들어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실어주기 위한 행사이다.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제1부〕행사로 안동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유공자 표창, 축사 등)가 개최되며, 〔제2부〕행사로는 각국의 전통의상이나 특색있는 의상을 입고 출연해서 노래경연을 펼치는「다문화 패션가요제」를 비롯해서 「한국문화체험마당」,「다문화체험마당」,「이벤트 마당」등 다문화를 주제로 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참석한 내・외국인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통해, 인종과 국적이 관계없이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공동체 안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큰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32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