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톨릭상지대학↔(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 협약체결 - 지역 대학의 인재와 함께 만드는 우리 지역 축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 기사등록 2009-05-14 18:59:38
기사수정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지정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09년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시민들이 중심이 되고 시민을 신명나게 하는 축제로의 전환을 위해 다양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 대학의 인재가 축제에 참여하고 이에 대한 교육은 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에서 지원하는 새로운 형태의 협약식이 5월 15일 16시 가톨릭상지대학(소피아관 소회의실)에서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가톨릭상지대학 유아교육과에서 우리 지역 대표적인 동화작가인 권정생 선생의 동화 ‘강아지똥’ 인형극 및 어린이를 위한 뮤지컬, 그림자극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작하고 거대인형을 만들어 탈놀이가 있는 재미있는 퍼레이드도 진행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지정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이러한 노력은 지역 대학의 인재를 양성하고 이를 직접 축제에 활용하여 실전까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대학과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와의 상호협력을 통한 축제 진행,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재미있는 공연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는 다양한 기대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역대학의 인재가 제작한 공연물을 통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역대학과 지역축제간의 보다 발전적인 관계를 모색하고 협약을 통해 양성된 인재가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게 되면 또 다른 인재를 양성하게 되는 핵심인재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성된 축제문화 인력이 적극적인 현장 체험을 거쳐 실제 운영과 활용이 가능한 새로운 교육인력이 될 것입니다. 또한 관객과 배우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공연물을 제작하고 지역 작가가 쓴 작품을 공연화 함으로써 색깔을 갖춘 지역 축제로서의 면모와 지역민이 만들고 지역민이 즐기는 진정한 축제의 장을 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25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