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4-30 21:04:40
기사수정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28일 서울시 강남구청간 인터넷 수능방송 강의 프로그램 공동이용협약을 체결하고 김천시 인터넷수능방송(http//edu.gc.go.kr)을 5월 1일 부터 개국한다고 밝혔다.
 
김천시에 따르면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을 시청 홈페이지에 연결, 관내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생 중 희망자 전원이 김천시 인터넷 수능방송(http//edu.gc.go.kr)을 통해 편리하게 수능강의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게 됐다.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은 언어와 수리, 외국어, 사회탐구, 과학탐구 등 7개영역 543개 강좌 8,682개의 강의를 강남의 최고 유명강사 129명이 출연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김천시 인터넷 수능방송에서 직접 접속하여 수강함으로써 수능과 내신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학력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시는 저소득층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인터넷수능방송 가입자의 10%는 무료 수강 혜택도 제공한다.

김천시 총무과장은 "김천시 인터넷수능방송 수강을 통해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신속한 입시정보 습득과 수준 높은 지식함양으로 대학진학의 폭을 넓히고 학부모들의 사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김천시에서는 수강을 희망하는 고등학생 1,644명에게 49,320천원의 수강료 전액을 지원하는 등 학생들의 교육향상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18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