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지역 대학과 미국의 우수한 대학 교류 협조당부 - 박승호포항시장, 알렌 미 영사와 조찬 회동서
  • 기사등록 2009-04-28 18:22:21
기사수정
박승호포항시장이 28일 타일러 알렌 주한미국 영사에게 포항에 있는 포스텍 한동대 등 대학과 미국에 있는 우수한 대학간 교류를 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시장은 이날 포스텍국제관에서 타일러 알렌 영사와 오찬을 가진 자리에서 포항에는 포스텍과 한동대 등 국제적으로 우수성을 인정 받은 대학이 있다며 이들 대학이 미국의 우수한 대학과 교류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말했다.

박시장은 미국의 대학생들 가운데 한국에서 공부를 하고 싶어 하는 학생들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대학간 교류를 통해 미국학생이 포항에서 공부를 하고 포항에 있는 학생이 미국에서 공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면 양국간 우호 증진은 물론 포항도 글로벌 도시로서 위상을 드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대해 타일러 알렌 영사는 “포스텍과 한동대가 상당히 우수한 대학이라는 것은 얘기를 들어 이미 알고 있다”며 “양국의 대학 교류를 통한 우호증진에 대한 시장님의 의견에 동감하며 오늘 그 같은 일에 한몫하기 위해 포항지역 대학에 특강을 하러 왔다 ”고 말했다.

알렌영사는 박시장과의 조찬을 마친 뒤 오전에는 한동대와 선린대에서 ‘21세기 한미관계의 도전과 대응’이란 주제로 특강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17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