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주왕산 수달래 축제에서 봄의 향연을... - 클래식과 7080의 산상음악회가 2일간 주왕산 학소대와 기암교에서...
  • 기사등록 2009-04-28 08:52:21
기사수정
청송군(군수 한동수)은 2009년 5월 2일에서 5월 3일 양일간에 걸쳐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이라는 주제로 주왕산국립공원 일원에서 '제24회 주왕산 수달래 축제'를 개최한다.
 
수달래는 주왕산 4대 명물 중 하나로 진달래와 유사한 외양을 하고 있으나 꽃잎에 검붉은 반점이 있는 것이 특징인 꽃으로 수달래꽃이 기기묘묘한 암석을 온통 핏빛으로 물들이는 봄기운이 완연한 시기에 열리는 청송 관광시즌 개막을 알리는 의미가 깊다.

청송군이 주최하고 청송군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축제는 축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해마다 열리는 전야제 대신에 자연과 노래하는 산상음악회를 개최하는 것이 특징 중의 하나다.

2일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클래식과 7080의 산상음악회가 2일간 주왕산 학소대와 기암교에서 열리며 산악등반대회, 수달래 심기 체험, 악대퍼레이드, 산악인한마당행사가 개최된다.

또, 3일은 수달래제례와 수달래 꽃잎 띄우기, 사생대회및백일장이 열리며 이밖에도 다문화음식체험, 청송한지.옹기체험, 천연염색및분재, 농특산물직판장운영 등 다양한 체험 및 전시행사가 기간 중에 열린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이번 수달래 축제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고품격 음악회가 열리고 명품관광지인 주왕산국립공원에 서 다양한 볼거리의 행사가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이라며 가족나들이로 청송의 봄을 만끽하는 추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16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