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4-27 11:07:29
기사수정
지역공예인들의 창작활동과 어린이 ․ 청소년들에게 지역의 전통공예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기회제공을 위해 건립된 안동공예문화전시관이 평생교육진흥원이 공모한 「2009년도 소외계층 평생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교육인적자원부는 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저소득층, 노인, 이주여성(다문화가정), 외국인근로자 등의 자립능력을 함양하고 사회통합을 유도하기 위하여, 프로그램 내용이 우수한 「소외계층 평생교육프로그램」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총 628개「소외계층 평생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신청서를 접수받아 심사하였으며, 그중 187개 프로그램을 최종 선정하였다.
 
「2009년도 소외계층 평생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에서 안동공예문화전시관의󰡐희망의 색 만들기󰡑가 선정돼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이에 따라 안동공예문화전시관은 안동시 거주 장애인을 대상으로 소외계층 천연염색, 한지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공예관은 소외계층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안동의 교육, 문화적 특성을 살려 전문공예교육을 통해 심리 ․ 육체적 치료 및 창의력 개발로 성취감 및 자신감 고취로 생활안정을 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안동공예문화전시관은 「안동시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공모」에서 소외계층프로그램 ‘마음을 여는 즐거운 공예’ (도자기, 천연염색, 한지, 칼라믹스 공예 교육)가 선정되어 총 2개의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16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