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4-23 16:58:43
기사수정
김천시(시장 박보생)에서는 4월 23일,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장애인의 날 기념식은 “차별하면 장애인, 함께하면 파트너”라는 슬로건으로 사)경북농아인협회 김천시지부(지부장: 최길수)에서 주관하였고, 장애인인권헌장 낭독, 장애극복 모범장애인 표창, 장학금 수여 등 장애인의 용기와 재활의지를 북돋우고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서로 이해와 배려를 통해 화합하는 장이 되었다.

특히 기념식에 참석하여 모범장애인과 가족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박보생 김천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행사를 준비한 농아인협회 관계자와 참석한 장애인들을 격려하고 『장애는 단지 불편할 뿐 불행하지 않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하였으며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복지시책과 더불어 장애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차별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계속할 것임을 밝혔다.

2부 행사에서는 김천시청 수화동아리의 수화공연과 지체, 시각, 농아, 교통장애인 및 장애인부모회의 장애인 단체 회원들의 장기자랑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고 행사가 끝날 때까지 대공연장을 가득 채웠으며 장애는 깨끗이 잊고 밝고 희망찬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성공리에 마무리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15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