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4-23 17:51:03
기사수정
산골동네 배꽃축제가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청송군 파천면 신흥리 넓은등 고산농장(영농조합법인대표 정재훈)에서 열린다.
 
2004년부터 개최된 배꽃축제는 올해 6회째를 맞이하며 처음으로 농식품부 지역 예비축제로 선정되어 국비지원을 받게 되었다.

해발 550m 준고랭지 지역으로 개간 토지가 100ha에 이르러 지명이 높은 산에 넓은 들이 있다하여 넓은등이라 하며 이곳에는 6년전부터 마을대표 농산물인 고산배(10ha 조성)와 산나물을 활용한 배꽃축제를 열어 지역의 친환경우수농산물을 소개하고 농촌체험을 통한 농외소득증대에 한몫을 하고 있다.

이번축제는 24일 오후1시30분부터 지역농업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세미나가 개최되고, 25일은 오전10시 배꽃축제 개회식을 시작으로 배 꽃길걷기, 시식회, 콩집기, 배껍질 길게 깍기와 보물찾기, 배나무이름표달기, 달밤에 배꽃놀이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또, 26일은 쑥뜯기, 두릅채취, 산나물채취 등 체험행사가 열리며 축제 기간 중 배나무분양을 통하여 농장가족의 연을 맺고 매달 농장에서 보내는 e-mail을 통하여 배가 자라는 모습 확인과 항상 찾아와서 관리와 수확의 기쁨까지 함께하는 특색 있는 행사도 곁들인다.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배 꽃길을 걸으면서 그윽한 향기와 고산지대에서 느끼는 봄 내음을 만끽하는 산골동네 추억의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15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