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4-24 08:02:10
기사수정
iMBC 등 3사가 인터넷 회원 및 16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6일까지 12일 동안 소비자 직접 투표 형식으로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안동사과’가 1위를 차지해 3년 연속으로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대한민국대표브랜드대상선정위원회에서는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안동사과가 인지도 11.5%, 구매도 14.7%, 선호도 16.4%로 종합지수 42.6%로 나타나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농업소득 1위 자리를 매김하고 있는 안동사과는 2개의 댐 호수로 인한 청정지역으로 일교차가 심해 사과의 맛과 품질이 우수하며 안동시에서 매년 품질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1,100여 톤을 해외에 수출하였고, 대만에서는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농업소득 1위 자리를 매김하고 있는 안동사과는 2개의 댐 호수로 인한 청정지역으로 일교차가 심해 사과의 맛과 품질이 우수하며 안동시에서 매년 품질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1,100여 톤을 해외에 수출하였고, 대만에서는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시상식은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 3사 공동주최로 4월 23일 오후 2시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 홀에서 개최되며 김휘동 안동시장을 비롯해 사과발전협의회 최희열 회장 등이 참석한다.

한편 안동사과는 이번에 수상하는 ‘대한민국대표브랜드 3년 연속 대상’ 수상과 ‘2007 농식품파워브랜드 대전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해 ‘2008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및 ‘2009 한국지방자치브랜드 대상’을 수상해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대표 농산물로 인증 받았다.

“안동사과” 브랜드 소개
사과 재배 최적지로서의 천혜의 조건을 갖춘 청정지역으로 사과의 명암을 활용하여 특유의 서체와의 조화를 통한 유기물 시비로 당도와 색상이 뛰어난 사과를 표현했다.
◦ 재배면적 - 2,780ha/2008년
◦ 재배호수 - 약 3천호
◦ 생 산 량 - 약 71천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14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