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4-22 11:42:04
기사수정
김천시립도서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경제 ․ 독서신문 만들기를 계기로 화목한 가족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자녀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을 길러줌은 물론, 지역경제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2009 가족경제 ․ 독서신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제신문과 독서신문 부문으로 분리하여 실시하며 참가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을 둔 가족으로, 응모작을 5월 6일부터 18일까지 13일간 시립도서관에 제출하면 된다.

경제신문부문은 지역경제 및 생활경제 등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으로 김천경제를 살리는 아이디어와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및 내 고향 농 ․ 공산물과 특산품 소개 등 지역과 관련된 내용을 중점으로 하며, 독서신문부문은 가족구성원의 독서생활 및 책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소재로 하면 된다.

응모작은 4절지 1매의 앞면만을 사용하여 제작해야 하며 기사작성 및 제작방법은 자유자재로 하되, 컴퓨터를 이용하거나 기존 작품을 표절한 경우에는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심사기준은 가족구성원의 공동 참여도, 독창성, 짜임새 있는 편집, 기사의 다양성, 흥미성, 독서생활화 기여도, 바람직한 경제의식과 지역경제에 대한 관심도 등이며 총 22가족에게 수상의 영예가 주어진다.

이쾌원 김천시립도서관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응모작의 수준과 내용이 높아지고 있으며 독서 및 지역경제 살리기에 대한 시민의 관심이 고조되는 듯해서 기쁜 마음이며 올해에도 한 차원 발전된 수준 높은 가족신문이 많이 접수되었으면 한다.”고 말하였다.

공모전 결과는 5월 중에 도서관 홈페이지(www.gcl.go.kr)에 발표되며 수상 작품은 도서관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립도서관 사서담당(☎437-78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14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