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칠곡군, "소달구지타고 보리밭으로" - 동명 가천 정구지 잔치, 아이들은 워낭소리 울리는 소달구지도 한번 타보…
  • 기사등록 2009-04-22 07:44:08
기사수정
오는 4월 26일 오전11시 칠곡군 동명면 가천리에서 이 마을 부추작목반원들이 도시소비자를 초청하는 농촌체험행사를 개최한다.
 
‘ 아이들은 워낭소리 울리는 소달구지도 한번 타보고, 입안 가득히 정구지 찌짐도 잡숴 보세요. 집에서 담근 막걸리도 맛보시고.--’

유옥성(51세. 동명 가천 부추작목반장)씨는 “동명가천부추가 시장에서는 신선하게 오래 보관되어 한 시세 더 받지만 소비자가 모르기에 마을에 모시기로 했다며, 부추잔치에 부추 1000단으로 부추요리 21가지를 선뵈고 시식도 하고 부추를 경품으로 소비자에게 선물 할 것”이라 말했다

마을사람들과 어울리며 보리피리 불기, 봄나물 뜯기도 하고 동명면 일대의 토마토, 오이, 호박, 쌀 등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도 운영한다.

전호복(60세. 가천리 마을리장)씨는 “소비자와 같이 맛볼 막걸리도 담고 사라진 추억의 소달구지타기와 소로 밭갈이를 해 볼 수 있다 며 도시소비자가 많이 오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추체험잔치는 누구나 4월26일 11시까지 동명면 가천리 마을회관에 도착하면 된다.

칠곡군 농업인들은 소규모의 우수농특산물을 인터넷으로 구입하도록 쇼핑몰인 ‘칠곡장이네(www.77jang.com)를 운영하면서 이들 소비자에게 칠곡농산물을 홍보하고 직거래 활성화를 위하여 올 한해 이번 부추체험잔치를 시작으로 청호농원토마토체험, 북삼폴리페놀 참외축제, 왜관등태 거봉포도잔치 등 모두 7회의 농산물체험 잔치를 열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14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