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열기를 더해가는 "김천전국스포츠 페스티벌!" - 국내 최고 전통 YMCA전국유도대회 성황리에 개막...
  • 기사등록 2009-04-22 14:10:34
기사수정
2009 김천전국스포츠페스티벌의 일환으로 YMCA전국유도대회가 21일 실내체육관에서 박보생 김천시장을 비롯한 서울 YMCA 강태철 회장, 대한유도회 김정행 회장, 선수․임원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회식을 가졌다.
 
개회식 환영사에서 김정행 대한유도회 회장은 “유도의 고장 김천에서 YMCA 전국유도대회를 개최함을 기쁘게 생각하며 본 대회를 통해 우수한 유도인재 발굴과 더불어 한국 유도를 활성화 시키고 세계적인 선수로 발돋음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으며,
 
박보생 김천시장은 “금년에도 동아수영대회를 비롯한 30여개의 대규모 국제 및 전국단위대회를 개최하여 명실공이 전국 스포츠 메카로의 도약과 스포츠 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선수들이 불편함이 없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의 행정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작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한판승으로 금메달을 거머쥔 최민호와 은메달리스트 김재범 선수가 팬사인회를 열어, 시민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으며 스포츠페스티벌의 분위기를 한층 고취시켰다.

최민호 선수는 일일이 사인을 해주며 “고향 김천에서 YMCA유도대회가 열린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열릴 국제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 기간에는 5개 종목 7개의 대회가 열리며, 25일부터 3회째 개최하는 ITF김천국제남․여테니스대회(4.26-5.3)를 비롯하여 마린보이 박태환 등 세계 최정상의 선수를 배출한 동아수영대회(4.27-5.1)도 27일부터 5일간 실내 수영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14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