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4-18 01:15:02
기사수정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시는 대구 엑스코 1층에서 열리고 있는 ‘2009 행정산업정보박람회’에 참가해 관람객들이 안동에 직접 오지 않고도 유교적 매력이 넘치는 안동의 이미지를 쉽게 떠올릴 수 있도록 종합홍보전을 펼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안동시는 지역특색을 살린 ‘전통기와와 초가의 한옥부스’에서 지역문화유산을 전시하고 경상북도 신 도청 소재도시로서 위상은 물론 주력산업인 BT(바이오)산업과 CT(문화)산업을 집중 홍보한다.

또 지역특산품 산약(마), 안동소주, 안동한우, 안동간고등어, 국화차, 사과, 고추, 안동포, 풍산김치 등을 전시하고,가훈 써주기와 안동포 복주머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데중점을 두고있다.

이외에도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지정되어 ‘꿈의 세계 탈춤세상’을 주제로 9월 25일부터 10일간 열리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개장이후 자연온천수로 수질이 좋아 피로회복 효과를 극찬 받고 있는 안동학가산온천 및 지난해 6월 8일 300만 도민의 염원인 경북 신 도청을 역사와 문화·생태가 어우러진 21C 한국최고의 지방수도로 건립하려는 의지 등을 대구 경북 530만 시·도민에게 알릴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12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