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4-10 18:39:53
기사수정
영주시는 10일 오전 10시 시청 강당에서 영주선비문화축제추진위원회 위원 및 시장, 부시장 등 6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2009영주 선비문화축제' 준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영주시 서천둔치와 선비촌 일원에서 개최되는 선비문화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열리는 이날 보고회는 단위행사별 세부추진계획 보고, 축제 추진에 따른 문제점․대책 및 축제 발전방향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유관기관과 관련 부서별 협조체제 구축으로 성공적인 축제 개최방향을 모색했다.
 
“선비의 신바람”의 주제로 개최되는 영주선비문화축제는 선비의 고장 영주에 걸맞은 선비문화를 테마로 하여 선비거리 신바람!퍼포먼스, 순흥 성하성북 줄다리기, 웰빙인견과 함께하는 한복패션쇼, 꼬마 선비촌 체험, 선비음식 경연대회, 조선시대 상소문을 재현한 만인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선비문화축제기간인 29일부터는 소백산철쭉제도 연계 개최되어 예년보다 더 많은 관광객의 방문이 예상된다.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축제 마무리 점검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선비문화축제를 영주를 대표하는 축제로 육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국제적인 축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국내외에 널리 알릴 계획”이라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09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