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4-09 12:16:00
기사수정
경북소방학교(학교장 신열우)는 4월 8일(수) 동양대학교 본관 에서 급변하는 지식정보사회에 부응하기 위하여 관학교류 협약을 체결 했다.
 
이날 협약식은 동양대학교 최성해 총장과 경북소방학교 신열우 학교장을 비롯한 양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 하였다.

이번 교류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경쟁력 제고 및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동반자적인 관계를 맺고 참된 소방 전문인력 양성과 상호 공동발전을 위하여 협력하게 된다.

주요 협약내용을 살펴보면 소방학교 현장체험기간의 학점인정,전문분야의 강의를 위한 상호 교수인력 지원, 연구프로젝트 개발시 인력지원 등이다.

한편 경북소방학교는 1994년 경북소방학교 개교이후 영남권 주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공무원 교육기관으로 연간 9,000여명을 교육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전문분야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대외 협력을 강화하여 그동안 동양대학교를 비롯한 7개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소방학교장은 “오늘 협약체결로 우수 소방전문 인재양성에 목표로 하는 두기관의 상호 협력 증진을 토대로 주민의 안전을 지키며 봉사하는 소방인재 양성을 위하여 양 기관이 힘을 모을 수 있기를 희망 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08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