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일본 언론, 포항소개 ‘열풍’ - 일본 아사히신문, 나고야중부방송국 포항 알리기 앞 다퉈 다뤄...
  • 기사등록 2009-04-07 19:35:59
기사수정
일본인관광객 유치를 위한 포항 알리기가 일본 현지언론을 통해 탄력을 받고 있다.
 
지난 3월 28일 일본 3대 신문사 중의 하나인 아사히신문(朝日新聞) 1면기사로 일본인 관광객 1만명 유치 전략에 관한 기사가 보도되었고, 이에 앞서 30일에는 “해가 뜨는 포항, 100년전 구룡포의 추억”등을 주제로 취재한 「잇뽀우(一報)월요일」이 나고야중부일본방송국(CBC)을 통해 방영됐다.

아사히신문은 기사에서 포항시가 부산과 경주에 비해 일본에서 지명도는 낮지만 역사적, 산업적으로 일본과 인연이 깊다는 점을 강조했으며 일본인 관광객 유치 전략에 힘을 기울이는 내용을 필두로 부산과 근접한 도시라는 점, POSCO와 함께 최근에는 첨단과학기술분야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고, 대게와 과메기 등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다양한 먹거리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일본인어업인들이 살고 있던 구룡포에는 일본식가옥 수십채가 남아 있고, 시에서 구룡포가옥을 보존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와 함께 CBC취재팀은 지난 3월 23일부터 2박3일간 포스코 역사관, 죽도시장, 호미곶 일출,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보경사, 대통령 고향인 덕실마을과 마지막으로 중앙상가 실개천과 북부해수욕장 야경 등을 촬영하여 그달 30일 CBC의 「잇뽀우(一報)월요일」프로그램을 통해 포항의 관광자원을 영상으로 방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07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