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365생활민원센터가 올 1/4분기중 접수된 생활민원 가운데 69%를 3일이내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접수된 생활민원은 모두 1,147건으로 이 가운데 도로부분 파손과 교통신호등 고장 등 도로․교통분야가 552건(48%)으로 가장 많고, 시설․건축 374건(33%), 청소․환경 115건(10%), 광고물 43건(4%) 등 순으로 접수됐다.
민원접수는 인터넷을 통해 992건(86%)이, 전화로는 153건(13%)이 접수됐고, 민원 처리 기간은 794건(69%)이 3일 이내 처리됐다.
365생활민원센터 민원처리 기간은 긴급민원은 즉시, 일반민원은 3일이내, 질의민원은 7일이내, 7일이상 소요되는 중․장기생활민원은 중간답변 후 최종 처리결과를 통보하게 된다.
365생활민원센터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끼는 사항을 시 홈페이지와 공무원 견문보고, 센터 전화로 언제 어디서든 제보하면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시 홈페이지와 전화, 문자메시지 등으로 통보하고 있다.
한편, 유관기관에 대한 민원도 179건이 접수돼 광주지방경찰청, 한국전력공사, KT, 도시철도공사 등 유관기관과 유기적으로 협조해 처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