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한지공예전시관 개관식 및 한지 워크숍 개최! - 안동한지공예전시관(관장 배늠이)에서는 하회관광지에서 4월4일부터 이틀…
  • 기사등록 2009-04-05 02:07:42
기사수정
사단법인 한지기술발전진흥회 안동시지부(안동한지공예전시관장 배늠이)는 4일 오후 2시 하회관광지내 안동한지공예전시관 개관식 및 한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안동 한지공예전시관 개관식 및 한지워크숍에는 석현아 안동부시장을 비롯, 김준식 안동문화원장, 이재갑 정홍식 시의원 등 전국의 한지관련 공예가들이 참석해 공예전시관 개관식을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해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안동 한지공예 무료체험과 한지관련 워크숍 세미나 행사를 개최한다.

안동 한지공예전시관은 한지공예를 널리 알리고자 작품 전시는 물론 한지공예 체험행사를 위한 것으로 안동의 전통 한지공예를 관광 상품화하고 한지산업 육성을 통해 안동한지를 이용한 전통공예품의 우수성을 전국에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석현아 안동시 부시장은 "안동 한지공예전시관의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안동은 한국정신문화의 수도로서 한식, 한옥, 한복, 한지, 한글 등 한문화가 살아있는 고장으로 이번 한지공예전시관의 개관으로 더욱 더 한문화의 중심에 서게 됐다."고 말했다.

안동한지공예전시관 배늠이 관장은 "한지공예전시관에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며 "전시관을 개관하기 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안동시 관계자를 비롯해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아 오늘처럼 좋은 날이 있게 된 것으로 생각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안동한지공예전시관은 전국의 전통한지 공예작품 전시와 함께 전통 차 마시는 공간 등의 관광객 휴게편의시설을 갖추고, 관광객 한지공예품 만들기, 한지 뜨기 등의 체험을 통해 하회마을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한지공예 전통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06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