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정자문위원회 "위촉장 전수 및 시설 참관" - 안동교도소, 회의실에서 교정자문위원회 위원에게 법무부장관 위촉장을...
  • 기사등록 2009-03-17 01:11:07
기사수정
안동교도소(소장 유승만)는 3월 16일 안동교도소 회의실에서 교정자문위원회 위원에게 법무부장관 위촉장을 전수하고 교정시설 참관을 실시했다.
 
법무부가 이번에 신설하여 구성된 '교정자문위원회'는 이정훈 교수 등 외부 전문가들로 새롭게 구성하여 교정시설의 운영 및 수용자의 급양․의료․교육 등 수용자 처우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민간참여 시스템이다.
 
이날 교정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위원들은 회의가 끝난 후 현황청취를 시작으로 새롭게 단장한 민원봉사실, 중앙통제실, 수용사동, 교회당, 가족만남의 집을 참관하면서 선진화된 교정시설에 놀라움을 표현했다.
 
또한, 교정자문위원장으로 선출된 권석호 위원장은 앞으로 교정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교정행정에 대한 적극적인 자문과 활동으로 수용자 인권신장 및 국민의 신뢰를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승만 안동교도소장은 “교정행정 전반에 걸친 주요 현안과 수용자의 인권보호와 공정하고 투명한 형의 집행을 통한 법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96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