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군, 김수남 군수 용문노인대학 특강 - 경북 신도청 이전 등 군정성과와 주요역점시책 설명
  • 기사등록 2009-03-09 18:25:03
기사수정
 
김수남 군수는 10일 오전 11시 용문면 금곡교회에서 용문노인대학(학장 오성희)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경북 신도청 이전 등 군정성과와 주요역점시책을 설명하는 특강을 실시했다.

용문 노인대학 주관으로 열린 이번 특강에서 김수남 예천군수는 1시간동안 군정 소식과 지금까지의 성과, 금년도 주요역점으로 추진 하는 사업, 노인을 위한 복지증진 사업을 노인대학생들에게 알렸으며 특히, 경북 신도청 이전과 관련해 도청 이전지로서의 예천의 미래상을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군민장학재단 발족과 관련해 100억원의 기금이 조성되면 우수학생 장학금 지급, 우수교사 유치, 교육환경 개선을 통해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로 발돋움 하게 될 것이라는 비젼 제시와 함께 농가소득증대 지속추진, 성장동력산업 육성 등 주요 역점시책을 설명했다.

특히, 김 군수는 “도청 이전을 기회로 우리군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인심 좋은 고장으로 만들어 나가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군민들의 의식전환이 필요한 시기”라면서 “군민 모두가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따뜻하고 인정이 넘치는 건강한 복지사회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또한 “바쁜 생활속에서도 오직 배우겠다는 일념으로 시작한 노인대학이니만큼 열심히 배우고 익혀서 지역사회 큰 어르신으로 예천 발전을 위해 함께 해 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전문지식 함양을 위해 군 관내에 대한노인회 예천군지회 노인대학, 예천교회 늘푸른대학, 금곡교회 용문노인대학, 풍양노인대학이 개설되어 교양강좌와 노래교실 등 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92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