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3-03 23:23:54
기사수정
대한적십자사 유종하 총재는 3월 3일(화) 오전 11시, 인터불고호텔에서 개최된 "2009 경북적십자사 업무보고회"에 참석했다.
 
이날 안윤식 경북적십자사 회장은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이상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경상북도의회 의장), 박영언 경북시장·군수협의회장(군위군수), 이노수 TBC사장, 이창영 매일신문사장, 노진환 영남유교문화진흥원장, 류시관 담수회장 등 내외귀빈과 경북지사 임·위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종하 총재 에게 지사현황 과 지난해 주요사업 성과분석,목표 및 전략 ,2009년도 주요사업계획 , 문제점 및 건의사항 등에 대하여 업무보고를 했다.

특히, 안윤식 경북적십자사 회장은 “경북적십자사는 2009년도에 특수시책으로 지난해 9월 30일 자선기부자들의 정성으로 모아진 기부금을 바탕으로 「밝은세상 프로그램(안구질환 지원사업)」에 주력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지난해 10월 14일 대한적십자사 제26대 총재로 취임한 유총재는 “동서양의 속담에 웅변은 "은"이오 침묵은 "금"이라는 말이 있듯이, 인도주의에 관한 한 행동이 확실히 “금”이다”며, “행동 없이는 구호와 인간애를 필요로 하는 사람을 구할 길이 없다”고 “솔페리노의 숭고한 정신을 이 땅위에 그리고 이땅 밖으로 크게 확산하는데 여러분과 저희들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에는 평소 지역사회 인도주의 이념구현에 기여한 공이 큰 이창영 매일신문사 사장신부, 이노수 TBC사장, 노진환 영남유교문화진흥원장에게 총재 감사패를, 박철성 (주)삼영금속 대표, 김상준 (주)아이테크 대표에게 도지사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외에도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 재원조성에 기여한 공이 큰 15명에게 총재 포장증(금장, 은장)이 수여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89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