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2-27 19:28:29
기사수정

안동대학교(총장 이희재)에서는 26일 오후 3시부터 송병락 서울대학사화과학대 경제학부 명예교수와 김영식 천호식품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시민을 위한 지역경제살리기 명사초청 특별포럼을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휘동안동시장을 비롯, 안동시 상공인, 시민 공무원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적인 불황으로 경제가 힘들어 하는 상황에 도청이전지인 안동에도 예외일 수는 없다. 하지만 슬기롭게 극복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되고 자신감과 희망을 가지고 출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며 특강을 통해 합의점을 찾고 경제발전에 도약 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김휘동 안동시장은 축사를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가 이루어져 안동발전에 큰 힘이 되어주었고 앞으로도 경제발전을 벤치마킹 할 수 있는 특강이 되고 안동경제에 새로운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말했습니다.

이희재 안동대학교 총장은 “경제사정이 어려운 시기에 어떻게 하면 안동 경제를 일으키고 방향을 제시해 주는 자리가 되고 마음을 다잡는 기회가 되어 주길 바란다”며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이날 명사초청 포럼에 참석한 송병락교수는 ‘경제전쟁시대 한국인의 전략‘이라는 주제로 “글로버시대에 한국인에게 맞는 전략을 찾아 창의성 있는 미래지향적인 전략을 도출해야 한다”고 강조하여 참석자들로 하여 많은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또한 ‘10미터만 더 뛰어봐’란 주제로 강의한 천호식품 회장은 직접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이야기를 쏟아내 좋은 반응을 보여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87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