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2-04 01:35:32
기사수정
자칫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피부가 쉽게 거칠어지는 겨울철에는 그 어느 계절보다 피부 관리가 중요하다.
겨울철에는 피부의 수분이 정상의 10% 이하로 떨어지게 되고 더불어 각질층의 수분함량 이 줄어 피부에 불필요한 각질이 쌓이게 된다.
 
이때 불필요한 각질층을 제거하지 않으면 각질층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의 주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겨울철에는 주기적인 각질관리와 충분한 수분공급으로 피부관리를 관리해 주어야 한다.

또한 겨울철에는 난방 때문에 실내 공기가 매우 건조하기 마련이다. 건조한 실내공기와 바깥의 찬 공기로 인해 피부 조직은 자극받고 거칠어지게 되는데 얼굴의 잔주름이 주로 이때 생기게 된다.
따라서 매주 1∼2회는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골고루 충분히 공급하여 잔주름을 예방하는 것이 필요하다.

통상 각질관리는 피부에 자극을 주며, 각질관리 후 피부는 다소 건조해지게 되기 때문에 각질관리와 더불어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것은 쉽지않다.

화장품 못지않게 겨울철 피부관리에 중요한 부분은 생활습관이다. 여름철에 냉방병이 있다면 겨울철은 난방병을 주의해야 한다.밀폐 된 공간에서 장시간 난방을 작동할 시 두통은 물론이고 피부까지 건조하게 만든다.난방을 할 땐 자주 환기를 시켜야 한다는 걸 명심해야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75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