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도시공원 리모델링 사업 매우 만족 - 설문조사 결과 95% 이상 편리성, 만족도 느껴, 운동기구는 늘려 주기 원해
  • 기사등록 2009-01-23 09:44:26
기사수정
 
순천시가 시행한 도시공원 리모델링 사업이 이용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시가 지난 2일부터 16일까지 시민 2백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도시공원 두 개소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95% 이상의 시민들이 이용에 편리함을 느낀다고 답했다.

지난해 시행한 이 두 공원을 공원별로 보면 남정동 한경아파트 뒤 신흥공원은 95.3%가 공원이 개선돼 좋다고 답했고, 96.7%가 편리함을 느낀다고 응답했다. 또, 연향동 강남중앙교회 뒤 강남공원은 무려 100%가 공원이 개선돼 좋다고 답했고, 98.8%가 편리함을 느낀다고 답해 매우 만족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설문조사 결과 시민들이 건의한 운동기구의 다양화 및 음수대, 화장실 확대 설치 등의 요구사항은 차후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시는 올해 7억원을 들여 펼칠 6개의 공원 리모델링 사업에 대해서도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반영한다는 방침 아래 현재 설문을 진행 중이다.

한편, 순천시는 동천과 순천만을 잇는 생태축을 형성하여 품격 있는 명품 공원을 만들기 위해 190억원을 들여 장대공원과 매산공원을 조성 중에 있으며, 도심 녹지 공간 확보를 위해 올해 2억원을 들여 3곳의 담장 허물기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신도심 간선 도로변 녹지조성 사업도 발주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70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