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제위기 극복 위한 "소방분야 특별지원대책" 실시 - 구미소방서, 소방방점검에 대한 시민의 부담을 줄이고자 소규모 영세 소방…
  • 기사등록 2009-01-15 21:04:49
기사수정
 
구미소방서(서장 이종관)는 국가적으로 추진중인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자 소방분야 특별지원대책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지원대책에서는 과도한 소방방점검에 대한 시민의 부담을 줄이고자 소규모 영세 소방대상물에 대한 소방검사를 유예하여 정기검사는 2급 방화관리대상 이상에 대해서만 실시하게 된다.

소방검사 사전예고 기간 또한 현 1일에서 7일로 연장해 미리 조치할 수 있도록 하고, 화재보험협회 등 민간단체의 점검을 소방검사로 인정, 중복검사 방지로 시민에 편익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12일부터 소방서장을 단장으로 한 서민생활 안전 119지원단을 운영, 소방검사 유예 및 행정지도강화, 경미한 소방시설에 대한 고장 수리반 운영, 화재피해주민 지원센터와 주택소방안전점검의 연계․확대로 찾아가는 주민서비스 제공하게 된다.

구미소방서 관계자는 “이와 같은 소방분야 특별지원대책을 실시함으로서, 경제위기 극복 및 서민생활 안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능동적인 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66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